한병도 민주당 전북위원장, 도민 염원 담긴 특별자치도법안 정기국회 내 처리 기대
상태바
한병도 민주당 전북위원장, 도민 염원 담긴 특별자치도법안 정기국회 내 처리 기대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2.12.01 16: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위 전체회의장 찾아 여‧야 행안위원에 법안 처리 호소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1일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의 국회 행안위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전북특별자치도법은 전라북도에 ‘특별자치도’라는 법적 지위를 부여하고, 전북의 지역적‧경제적 특성을 살려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함으로써 균형발전과 더불어 경제‧생활 공동체 형성을 도모하는 법이다.

지난 4월 안호영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에 이어 8월 한병도 국회의원과 정운천 국회의원이 발의한 바 있으며, 지난 달 28일 행안위 법안1소위에서 세 의원안이 병합 심사되어 위원회 대안이 의결됐고 이어서 오늘 행안위 전체회의 문턱도 넘었다.

법안 처리를 위해 민주당 전북 국회의원들은 8월부터 법안의 연내 처리를 목표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교흥 행안위 더불어민주당 간사(행안위 법안1소위 위원장)를 만나 전북특별자치도법 처리의 필요성을 호소하고, 전방위적인 국회의원 설득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은 1일 행안위 전체회의 현장을 찾아 이채익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이만희‧김교흥 행안위 간사 등 여‧야 행안위원들을 만나 법안 처리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전북도민의 염원이 담긴 특별자치도법안이 소관 상임위 문턱을 넘었다. 정기국회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전북 국회의원들과 원팀으로 뛰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병도 2022-12-05 13:42:21
울산시장선거개입 빨리 수사 안 합니까?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