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독일, 쿠데타 음모 세력은 누구?
상태바
[국제] 독일, 쿠데타 음모 세력은 누구?
  • 최문봉 기자
  • 승인 2022.12.07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세 하인리히 13세 왕세자로 소수 귀족이 쿠데타 계획의 중심 세력
현대 독일 국가 부정...1871년 독일 모델로 한 새로운 국가 대체 모의

[국제=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독일 전역에서 정부 전복 음모를 꾸민 혐의로 25명이 긴급 체포됐다. 독일 당국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은 극우 및 전직 특전사 출신 군인 그룹으로 국회 의사당을 습격하고 권력을 장악할 계획이었다고 영국 BBC 방송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독일 경찰이 7일(현지시간) 의회 무장공격을 기획한 혐의를 받는 극우단체 관련자 검거 직후 주변을 경비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독일 경찰이 7일(현지시간) 의회 무장공격을 기획한 혐의를 받는 극우단체 관련자 검거 직후 주변을 경비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또한 독일 당국은 이번 쿠데타 음모는 71세의 하인리히 13세 왕세자를 주축으로한 소수 귀족들이 참여했다고 추정했다.

독일 연방 검사에 따르면 이들은 폭력적인 공격과 인종차별적 음모론에 대해 오랫동안 독일 경찰의 시야에 있었던 극단주의 ‘제국의 시민(Reichsbürger)’ 운동의 구성원들로 현대 독일 국가를 부정하고 있다.

또 이들 단체는 약 50명의 남성과 여성이 이 그룹의 일원으로 추정되며 공화국을 전복하고 1871년 독일을 모델로 한 새로운 국가, 즉 제 2제국으로 불리는 제국으로 대체할 음모를 계획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