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평택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제2차 정례회가  19일 폐회를 선언했다.

앞서 김혜영 의원은 7분 자유발언을 통해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우며,  그 존엄과 권리에 있어 동등하다' 라는 세계인권선언 제1조를 인용하면서  평택시 인권센터 설립을 촉구했다.

평택시인권센터 설립을 호소하고 나선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의 19일 7분 자유발언(뉴스프리존DB)
평택시인권센터 설립을 호소하고 나선 평택시의회 김혜영 의원의 19일 7분 자유발언(뉴스프리존DB)

김 의원은  “현재 평택시는 인구와 산업이 성장하는 도시이고, 미군기지와 삼성반도체 공장 등으로 인해 급격하게 도시구조와 환경이 변화되고 있다.”면서 “이면에는 장애인, 노인, 비정규직 노동자, 이주노동자 등 소리 없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늘어나고 있어 인권침해 문제가 사회적 갈등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우려도 생기고 있다”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히 “평택시 출자·출연기관과 시의 지원을 받는 단체 및 각종 사회복지시설이 늘어나면서 평택시의 관리감독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다양한 직장내 성폭력·갑질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평택시 인권센터가 생긴다면 시 및 소속 행정기관, 시가 출자하거나 출연하여 설립한 기관, 시의 사무를 위탁받은 기관, 시의 지원을 받는 단체 및 각종 사회복지시설 등의 인권침해 문제를 조사하고 이를 시정하여 갈등을 최소화하면서 피해자 보호에 앞장서는 순기능이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지역을 만들어 가기위한 첫 출발은 인권이 보장받는 사회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