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일대학교는 지난 2019년 FIFA U-20 월드컵을 준우승으로 이끌었던 정정용 감독(경일대 건축 88)이 내년 1월 1일부터 전문스포츠학부 축구학과 전임 교원으로 임용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모교인 경일대를 방문한 정정용 감독.(사진=경일대)
지난 2019년 모교인 경일대를 방문한 정정용 감독.(사진=경일대)

정정용 감독은 1969년 대구 출생으로 신암초, 청구중·고를 거쳐 지난 1988년 경일대에 입학해 1993년에 졸업했다.

졸업 후 실업팀인 할렐루야와 이랜드 푸마 팀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대구FC 수석코치와 현풍고 감독을 거쳐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서 U-20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지난 2019년 FIFA U-20 남자축구 월드컵 대회에서 사상 최초 준우승을 이끌었다. 이후 서울 이랜드FC 감독을 역임했다.

정 감독은 "축구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가르치는 학과인 만큼 지도자, 행정, 심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게 내용을 전달하고 싶다"며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길이 있는 만큼, 축구 선수가 아니라도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 감독은 아직 공식 발령 전이지만 후학 양성을 위해 일찍부터 경일대에 출근해 새 학기 커리큘럼을 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