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일~18일 원서접수, 2월 6일 입사생 70명 선정 발표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여수시가 서울 도봉구에 소재한 ‘여수학숙’의 2023년 신규 입사생을 모집한다.

서울 도봉구에 소재한 ‘여수학숙’ 전경
서울 도봉구에 소재한 ‘여수학숙’ 전경

모집 인원은 총 70명으로, 원서접수 기간은 1월 4일부터 18일까지며 인터넷과 우편, 직접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관내 중‧고등학교 졸업자로, 서울 및 경기도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과 대학교, 대학원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여수시는 학업성적과 생활수준 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2월 6일 최종 입사생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여수학숙은 멀리 떨어진 학부모의 걱정을 덜기 위해 ‘귀가문자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취업 진로와 사회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 입사생 간의 친목 도모와 교양 함양을 위해 유적지 탐방, 체육행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 9월 조성된 공용식당은 다양한 메뉴로 1일 3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 2월 중 환경정비를 실시해 보다 쾌적한 거주여건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출신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의 취업이나 진로 목표를 편리한 환경에서 이뤄갈 수 있도록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학숙 모집과 관련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수시 교육지원과 또는 여수학숙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