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계 방학 기간 기초수학 및 기초영어 특강 실시(1월9일~20일까지)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남학생가정형Wee센터는 1월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위탁 학생들의 본적교 복귀 준비와 '기초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한 '동계 특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공공도서관 부문(산성도서관)과 학교도서관 분야(관평초, 변동초)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남학생가정형Wee센터가 1월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위탁 학생들의 본적교 복귀 준비와 기초 학습 능력 증진을 위한 동계 특강을 개최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남학생가정형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학교탈락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센터에 입소한 학생들은 자기 자신, 가족, 학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체험 활동과 대안 수업을 통해 사회성을 학습한다. 또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나아가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대전남가위Wee센터에서 개최하는 ‘기초학습능력강화 동계 특강’은 주요 과목 중 수학과 영어 두 가지 과목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이번 동계 특강은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50분씩 2교시로 실시하며, 2022년도에 입소 중이었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생들은 영역별 체계적인 개념학습을 통한 철저한 학습관리와 기출문제풀이로 기초를 확립한다. 이러한 학습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는 대전시교육청남학생가정형Wee센터(042-633-4666)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