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사회복지시설 방문, 입소자들 격려와 애로사항 청취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김기웅 서천군수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19일 금매복지원, 성일복지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에 나섰다.

김기웅 서천군수가 설 명절을 맞아 금매복지원과 성일복지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에 나섰다.(사진=서천군청)
김기웅 서천군수가 설 명절을 맞아 금매복지원과 성일복지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격려에 나섰다.(사진=서천군청)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소외계층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훈훈한 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김기웅 군수는 입소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격려했으며, 복지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독거어르신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 누구나 행복해야 할 명절에 외롭고 쓸쓸한 이웃들이 우리 주위에 있다”며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절 지원금으로 저소득 가정 460가구에 2000여만원을 지원했으며, 팀장급 이상 공무원들은 1대1로 결연을 한 독거어르신, 장애인, 아동, 한부모 등 저소득 141가구를 찾아 위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