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익 ㈜동원개발그룹 부회장, 통영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
상태바
장호익 ㈜동원개발그룹 부회장, 통영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
  • 김회경 기자
  • 승인 2023.01.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장호익 ㈜동원개발그룹 부회장이 부친의 고향인 경남 통영시에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개인별 연간 상한액 5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18일 장호익 부회장을 대신해 이갑영 동원로얄CC 전무이사가 통영시청을 방문, 기부금을 전달했다.

장호익 ㈜동원개발그룹 부회장 고향사랑기부 전달 후 간담회 모습.(사진=통영시)
장호익 ㈜동원개발그룹 부회장 고향사랑기부 전달 후 간담회 모습.(사진=통영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까지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다.

현재 통영시는 생굴, 멸치, 멍게 등 수산물과 나전칠기, 누비 제품 등 총 16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장호익 부회장은 “아버지의 고향 통영시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고향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고, 작은 보탬이지만 통영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장호익 부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 하나가 모여 지역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기부금은 통영 미래100년을 위한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지난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전국 각지의 기부자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총 20,241천원을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