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반려동물 산업 투자 나서
아시아 반려동물 어질리티 대회 개최, 지역 반려동물 문화센터 설립 및 운영 협력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와 지난 26일 과학생명융합대학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와 지난 26일 과학생명융합대학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대)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와 지난 26일 과학생명융합대학 회의실에서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대)

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는 명작 동화집 관련 저작권을 활용한 라이선싱, NFT, IP, 금융, 유통, 건설, 제조, 상품, 의료 분야 사업과 디즈니 동화마을, 디즈니 갤러리 카페 사업을 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최근에는 반려동물 산업에 관심을 두고 투자에 나서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지식.정보의 상호교류, 현장실습 및 교육훈련, 인턴 및 직원 채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 반려동물 어질리티 대회(장애물 경주) 개최, 지역 반려동물 문화센터의 설립 및 운영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덕본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쌓아 온 디즈니엔터프라이즈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상수 디즈니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두 기관이 협력해 우리나라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신설된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는 동물 재활 및 복지 영역에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높은 경쟁률(11.39대 1)을 기록하는 등 학과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