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은 새해를 맞아 첫 행사로 지난 26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부패ZERO 청렴 성주 달성을 위해 '2023 성주군청 공무원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전 직원과 함께 청렴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 성주군이 지난 26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부패ZERO 청렴 성주 달성을 위해 '2023 성주군청 공무원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북 성주군이 지난 26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부패ZERO 청렴 성주 달성을 위해 '2023 성주군청 공무원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성주군)

100여명의 군청 직원들과 함께 신규직원이 대표로 선서한 이날 행사는 군수가 직접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전 직원과 함께 청렴결의문을 낭독함으로써 2023년 행정업무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각자의 청렴의지를 높여 조직문화를 쇄신하고 적극적 행정 추진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문화를 정착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성주군은 자체조직문화와 청렴도 진단 등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취약점을 집중 진단하고, 이와 더불어 간부공무원의 청렴교육 강화, 청렴해피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및 직원 반부패 모의실험 등 체감형 청렴시책 추진으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직원 스스로가 엄정한 잣대로 스스로의 청렴의지를 높일 때, 비로소 공직사회에 청렴문화가 뿌리내리고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만들어 갈 수 있다"며 "직원 모두가 함께 부패 없는 성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