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직자의 전문지식을 지역사회 평생교육 자원으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권태형)은 26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2023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전평생학습관이 26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2023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을 모집한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이 26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2023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을 모집한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교육 및 사회 각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진 퇴직자로 구성된 봉사조직으로, 퇴직자의 사회봉사활동 참여를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대전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75세 이하의 전문 직종 퇴직자 100명이며, 신체와 정신이 건강하고 봉사활동이 가능한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단원은 3월부터 12월까지 각급학교,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관공서 등에 배치되어 학습지도, 문해교육, 도서관 관리, 학교교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봉사단원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모집기간 내 신청서류를 대전평생학습관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dll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2-220-05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