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운영 성과공유회 열려
상태바
인천교육청,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 운영 성과공유회 열려
  • 홍성규 기자
  • 승인 2023.01.30 0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뉴스프리존]홍성규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2022학년도 ‘꿈이음대학’ 운영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2022학년도 ‘꿈이음대학’ 운영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2022학년도 ‘꿈이음대학’ 운영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은 지역의 대학·기관과 협력해 지역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개인의 진로에 맞는 교과융합과 탐구형 강좌를 운영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5개의 강좌를 운영, 1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성과공유회는 강좌별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타 시도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올해 운영방안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했다. 꿈이음대학에 참여한 대학 관계자, 강사, 협력 교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위한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위해 대학, 지자체,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 연계 꿈이음대학은 우리 인천의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디자인해갈 수 있도록 돕는 진로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함과 동시에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대표적 지원정책을 잘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