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가 올해 입주 예정인 신축아파트에서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 창구'를 운영, 시민들에게 납세 편의 제공에 나섰다.

경산시가 금호어울림 아파트(하양읍 무학지구 내)에서 취득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가 금호어울림 아파트(하양읍 무학지구 내)에서 취득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사진=경산시)

31일 경산시에 따르면 하양 금호어울림 아파트(하양읍 무학지구 내, 626세대)에서 지난 30일과 이날 입주증 발급 시기에 맞춰 취득세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취득세 업무 담당자로 편성된 상담반이 취득세 금액, 구비서류, 납부 시기는 물론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세율, 생애 최초 주택 취득 감면 등 입주민들이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지방세법의 사항들을 바로 안내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상담 창구 운영은 조정지역 해제 및 지방세법 개정으로 취득세 관련 문의가 증가함에 따라 사전 상담을 통해 납세자의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하고, 어려움을 함께 풀어가는 현장 중심의 선제적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운영하게 됐다.

찾아가는 취득세 상담창구는 하양 금호어울림을 시작으로 오는 6월 서희스타힐즈(중방동 소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960세대), 10월 중산자이 1단지(중산지구, 1144세대)와 중산자이 2단지(중산지구, 309세대) 등 신축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 연간 운영할 예정이다.

전미경 경산시 세무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세정 편의 시책을 발굴해 시민들이 더욱 더 만족하는 세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