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함께할 에듀-카운슬러 40명 선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외부 전문 상담사를 공모한 결과를 발표했다.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에듀힐링센터는 내부상담사와 외부상담사를 위촉해 교직원,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코칭 시스템 운영해 오고 있다. 내부상담사 3명으로는 상담 수요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매년 공모를 통해 에듀-카운슬러라는 이름으로 우수한 상담사를 위촉하고 있다. 그 결과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에 대한 만족도는 개원이래 8년째 98%를 웃돌고 있다.      

올해에는 공모 방식을 바꾸었는데, 2022년 우수 에듀-카운슬러로 선정된 경우 공모 절차를 생략하고 위촉을 연장하는 것. 또 하나의 방식은 종전과 같이 관련 자격증과 성인 상담 경력, 상담사례 보고서 등을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새롭게 위촉하는 것이다. 

그 결과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중독심리사, 발달심리사, 메타버스 심리상담사, 전문 코치 등 40명의 수준 높은 에듀-카운슬러를 위촉하게 되었다. 특히, 상담사의 슈퍼비전을 담당하는 전문상담사 1급 9명, 임상심리사 1급 1명이 함께하게 되어 에듀-카운슬러의 전문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학부모 코칭 교육, 교육활동보호 심리상담, 에듀힐링 나눔마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2023년 에듀힐링센터가 새롭게 추진하는 또래코칭 동아리 스쿨코치 참여 및 자문,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전문 자격을 2~3개씩 겸비한 에듀-카운슬러와 함께하는 에듀힐링센터의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교육가족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올해도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을 기대하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