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최근 IT분야 특성화 대학 UNLV(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와 세계 IT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4주간 소프트웨어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해외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CHM(Computer History Museum)'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 해외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CHM(Computer History Museum)'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프로그램에 참여한 15명의 학생들은 UNLV가 제공하는 3주간의 어학교육, IoT 프로그래밍 교육을 수료했다.

UNLV의 IT분야 전공 교수가 교육을 담당했고, 현지 학생들이 멘토로 활동하며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대구가톨릭대와 UNLV는 방학 중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지난해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참여 학생들은 서류전형, 영어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또 'CES 2023'을 관람하고 애플, 구글, 인텔 등 세계 IT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체와 CHM(Computer History Museum)을 탐방하며 소프트웨어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학습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정시윤 학생은 "현지 교수님, IT분야 기업인 등 다양한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대화를 하며 실리콘밸리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해외 취업이 목표인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가톨릭대가 운영하고 있는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에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총 15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받아 지자체, 기업체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김미혜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소프트웨어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 해외 대학을 직접 방문해 교육함으로써 소프트웨어 분야 전공 학생들에게 가장 최신의, 가장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유능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