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안계일)는 8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박명숙, 윤종영, 이서영 의원이 선정됐으며, 의정활동 우수의원은 이상원, 이기인, 유경현, 정동혁 의원이 선정되어 총 7명이 감사패를 받았다.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명숙 의원(국힘, 양평1)은 노후 공동주택의 화재 안전 점검강화와 전 도민 방독면 보급 검토 요구 등 안전 사각지대 발굴과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윤종영 의원(국힘, 연천)은 일선 소방서의 갑질 사건의 미흡한 대처 지적 및 근무환경 개선을 요구했으며,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통한 민관협력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또한, 이서영 의원(국힘, 비례)은 소방안전을 위한 조기 안전교육과 인권 침해와 차별행위 예방을 위한 체감형 도민 인권교육 당부 등 도민 안전과 인권 의식 향상에 노력했다.
한편 의정활동 우수위원에 선정된 이상원(국힘, 고양7), 이기인(국힘, 성남6), 유경현(더민주, 부천7), 정동혁(더민주, 고양3) 의원은 세밀한 예산심사와 꼼꼼한 정책 검토, 토론회 및 주민 정담회 개최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