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월호의인 김경호씨

세월호 참사 당시 단원고 학생 20여 명을 구조했던 김홍경씨가 암 투병 끝에 별세했다. 6일 한 언론매체는 위암과 폐렴 등 합병증을 앓던 김 씨가 지난 2일 밤 11시 40분쯤 경기 고양시 국립암센터에서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김 씨는 지난해 4월 16일 세월호에 승합차와 배관 장비를 싣고 인천에서 제주로 가던 중 배가 침몰하자 로프로 단원고 학생들을 구조했다. 하지만 세월호 사고로 승합차와 장비 등 재산을 잃고 그 후 위암까지 발병해 힘겨운 투병생활을 해왔다.  정부 보상액은 중고차값 530만원이 전부였다고 한다. 그이후 정부는 김씨의 손해배상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했지만 아직도 지급되지 않고 있다고 한다.

 

김 씨의 사연이 알려지자 그가 입원했던 국립암센터는 병원비의 95%를 감면해주기로 했고 나머지 5%도 병원기금에서 지원했다. 고양시청 1층 로비에는 김 씨를 위한 모금함이 설치됐으며 시민 100여 명도 발벗고 나섰다.

 

따뜻한 도움의 손길 때문인지 김 씨는 지난달 중순 잠깐 병세가 호전됐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급격히 병세가 악화돼 끝내 숨을 거뒀다. 김 씨의 아내는 "그동안 생면부지(生面不知) 남편을 도와주셨던 많은 분께 어떻게 감사를 표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남편도 마지막까지 그분들께 감사하며 눈을 감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