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민 대상 만성질환 상담 및 의료봉사 실시 등

[전남=뉴스프리존] 이재진 기자=곡성군은 15일 광주 소재 속이편한내과의원(대표원장 강명원)과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료복지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상철군수와-속이편한내과의원 강명원원장이 (광부 북구소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곡성군)
이상철군수와 속이편한내과의원 강명원원장이 (광부 북구소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곡성군)

이번 협약을 통해 속이편한내과의원에서는 곡성군 주민이 병원을 방문할 경우, 복잡한 병원 이용 절차를 간소화하여 예약-상담-진료-검사 등을 당일 처리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곡성군 주민을 대상으로 연 1회 의료 봉사를 실시하여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위한 환자 연계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곡성군에서는 내시경과 초음파 등 전문적 진료가 필요한 주민을 협약 병원으로 안내하여 주민들이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요자 중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금번 협약을 통해 군과 의원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군민들이 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