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사부일체'로 야당 탄압에만 몰입해서야 민생 누가 돌보나"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국민의힘이 '이재명 방탄용 국회'라며 3월 임시회를 열지 말자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엉뚱하게 이재명 대표 핑계를 대면서 국회법에 규정된 3월 임시회까지 정쟁으로 몰고 가니 기가 찬다"고 비판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급기야 여당임을 아예 포기했는지 3월 임시국회를 열지 말자고까지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명을 받드는 '사당화 대회' 결과를 온전히 주목받게 하고, 대장동 50억 클럽과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특검 추진을 무산시키려는 얄팍한 속내와 정치적 셈법을 국민들이 모를 리 없다"고 직격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당대회장에서 민생을 챙기겠다는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의 일성은 다 어디로  간 건가"라며 "부디 끝 모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고통받는 국민의 삶부터 살피는 집권 여당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둔화를 공식 인정한 정부가 물가도, 무역적자 해소도 손을 놓고 있는 상황이다. 경제부처 주무 장관들은 하나 같이 반도체 기업 세금 감면만 되풀이해 주장할 뿐, 실효적인 대책은 내놓지 않는다"며 "이러한 경제 위기 상황에 집권 여당은 여차하면 국회 문 닫을 궁리만 하니 어느 국민이 희망을 가지겠나"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이라도 남은 2월 임시회에서 민생 법안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일하는 국회법에 따라 3월 임시국회도 열고, 정부 여당의 나태와 발목잡기에 계류 중인 산적한 민생경제 입법을 차질없이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공분이 끊이지 않는 50억 클럽과 국민 다수가 찬성하는 김 여사 특검 등도 늦지 않게 마무리하겠다"며 "국민의힘은 윤심경쟁의 늪에서 벗어나 여당으로서의 민생경제의 책임감을 갖고 이제라도 일하는 국회를 실천적으로 보여주기를 촉구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을 겨냥해 "여당 지도부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자제해왔지만, 오늘은 좀 해야겠다"며 "대놓고 수사에 개입한 대통령실과 검찰을 장악한 윤석열 친위부대, 법무부 장관이 한통속이 돼서 검사독재에 포문을 열더니 이제 여당 지도부까지 검사 돌격대를 자처하고 나섰다"고 직격했다.

그는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어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일찍이 규정한 토착비리 주장을 재탕하며 윤석열 정권에서는 사라진지 오래인 공정과 정의를 운운했다"며 "또 원내지도부는 말도 안되는 증거인멸을 내세우며, 현직 제1야당 대표니까 구속해야 한다는 정치검사들의 3류 영장청구서를 그대로 배껴 읽었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비판하려면 창의력이라도 있어야지 검찰 총장부터 여당 지도부까지 앵무새처럼 한 장관과 정치검사들의 억지 주장 따라하기에 여념이 없다"며 "50억 클럽 무죄와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앞에선 한없이 작아지던 여당 지도부가 야당 대표 죽이기엔 그야말로 혈안이 돼 물불 안 가린다"고 꼬집었다.

그는 "당장 자신들의 볼썽사나운 막장 당권 싸움을 가려보자는 술수이고, 길게는 민주당을 분열시켜서 총선을 이겨보려는 책동"이라며 "대통령이 협치를 포기했으면 여당 지도부라도 국정 운영을 책임져야 하건만 너나 할 것 없이 '윤사부일체'로 야당 탄압에만 몰입해서야 민생은 누가 돌보고, 협치는 누가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과 관련해서는 "명백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자 한반도와 동북아 상황을 극단의 길로 몰고 가는 군사 행위로,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다"며 "군사적 도발로는 북한이 원하는 그 어떤 것도 얻을 수 없음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파국밖에 없는 군사적 도발 행위를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와 공존을 위한 결단을 내려야 한다"면서 "정부 역시 한반도의 긴장과 충돌을 해소할 남북관계 개선과 성과 있는 외교적 노력에 주력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