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가 도시 정체성과 차별화된 미래비전을 제공하고, '경산시'를 연상하면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젊고 성장하는 도시 이미지를 담은 새로운 도시브랜드(BI) 개발에 착수했다.

경산시청사 전경.(사진=경산시)
경산시청사 전경.(사진=경산시)

22일 경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13년 민선 5기 '투게더경산'을 개발 이후 현재까지 사용해 왔으나 최근 정책 트렌드를 반영하고 시정 방향을 좀 더 명확히 하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필요성이 제기돼 브랜드 개발 용역에 착수하게 됐다.

이번 용역은 다음달 21일 제안서 심사를 통해 최종 업체가 선정되며 오는 4월 초 용역 착수, 5월 초 중간 보고회와 6월 중 최종보고회를 거쳐 확정된다.

특히 시는 이번 도시브랜드 개발 과정에 시민 인식조사 및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방분권화 시대에 도시브랜드는 곧 도시 경쟁력이다. 지역 인지도 제고를 통해 경제가치를 창출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개발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도시브랜드(BI) 개발 용역을 담당할 업체의 공정한 심사를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을 다음달 2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