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건폭' 발언에 "대검 공안부장이 용산 대통령실 장악한 듯"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 특검과 50억 클럽 특검을 반드시 관철해 실체적인 진실을 찾아 부러진 공정의 잣대를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 수사를 계속 지켜보겠다는 것은 김 여사 수사를 더 지연시켜 결과적으로 방탄에 협조하는 꼴과 다름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검찰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서 법원에 이미 제출된 녹음 파일을 마치 새로운 증거를 확보한 것 처럼 언론에 흘렸다"며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고 대통령실은 곧바로 김건희 여사가 주가조작과 무관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김 여사 방탄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김 여사 변호를 위한 개인 로펌으로 전락하더니, 이번엔 금융감독원장이 김 여사의 ‘대표 변호사’로 나섰다"며 "윤석열 사단 막내 부장검사 출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국회 상임위에 나와 ‘증거 한 톨 없다’며, 김건희 여사의 결백을 강변했는데, 대체 이 나라의 대통령이 누구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 세금으로 월급 받는 국가공무원들이 국정은 뒷전이고 하나같이 김 여사 비호를 위해 나서는 이 해괴한 상황이 과연 정상적인 나라냐"며 "윤석열 대통령은 이러려고 맞지도 않는 자리들에 온통 측근 검사들만 임명했나 보다"고 꼬집었다.

이어 "검찰이 아무리 수사를 뭉개고, 대통령실이 덮어놓고 보호하려고 해도 김건희 특검은 거스를 수 없는 국민적 요구"라며 "검찰 수사는 더 지켜보나 마나 뻔하다. 서슬퍼렇게 국정과 검사 인사권을 장악한 현직 대통령의 부인을 검찰이 수사의 빗장이라도 열 수 있다고 여전히 믿는다면 이는 순진하거나 무지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건희 특검에 대한 정의당의 빠른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곽상도 50억 클럽 특검 역시 74%의 국민이 찬성하고 있다"며 "50억 클럽의 추악한 진실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건폭(건설현장 폭력)'이란 신조어를 만들고 검경 합동 건폭 수사단을 설치한 것에 대해 "대검찰청 공안부장이 용산 대통령실을 장악한 것 같다"며 "무능과 무대책의 국정운영으로 지지율이 떨어지자 느닷없이 화살을 노동계로 겨눴다"고 지적했다.

그는 "노동개혁이 아니라 신공안통치 선포"라며 "야당이든 노조든 기업이든, 윤석열 정부에 맞서면 무조건 ‘적'으로 규정하고 모든 문제를 검찰 수사로 해결하겠다고 한다"고 비난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건설현장의 불법행위라며 타워크레인 기사 월례비를 언급했지만, 이는 이미 재판부가 임금으로 판결한 내용”이라면서 “법원이 합법으로 인정한 것을 불법행위라며 ‘건설 폭력’으로 낙인찍는 것이야말로 법치주의에 대한 전면 부정”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동자들을 싸잡아 ‘조폭’으로 폄훼한 것도 심각한데, 생각이 다르면 무조건 때려잡고 보자는 대통령의 인식이 참으로 위험하다"며 "이제 노동자 마저 적으로 규정한다면 어떻게 국민 전체를 아우르고 통합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