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강남 고객센터에 지앤넷과 개발한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가 설치된 모습 (사진=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가 설치된 모습 (사진=DB손해보험)

사측은 기존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대형 병원 키오스크, 서비스 중계 업체의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해야 했다고 설명하며,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돼 연계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 시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지 않아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센터 창구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후 점차 전국 고객센터로 확대할 것이다. 일정 요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 무심사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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