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온·오프라인 선호도조사
3월 중 도시브랜드 선포식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부산시가 부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정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부산시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도시브랜드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선호도조사는 지난 1월 13일, 부산의 새로운 슬로건으로 선정된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의 디자인과 1995년 제정된 부산시의 도시상징 마크의 디자인을 확정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산 도시브랜드 디자인 시민 선호도조사 포스터(자료=부산시)
부산 도시브랜드 디자인 시민 선호도조사 포스터(자료=부산시)

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디자인 3개 후보안에 대한 시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3월 10일, 부산시 도시브랜드위원회를 열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할 방침이다.

1안은 부산의 영문 이니셜인 B와 S를 모티브로, 국내 최초로 색깔과 각도 등을 통해 3D 입체화를 적용한 디자인이다. 특히 도시 슬로건의 경우 ‘부산이라 좋다’ 국문을 병기해 ‘Busan is good’의 본연의 의미를 잘 전달하고자 했다.

2안은 부산시의 초성인 ‘비읍(ㅂ), 시옷(ㅅ), 기역(ㄱ), 이응(ㅇ), 시옷(ㅅ)’을 활용해 부산사람의 형태를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도시슬로건의 경우, 부산을 대표하는 사랑, 행복, 물고기, 장소 마크, 산 등을 아이콘화해 표현했다.

3안의 도시상징 마크는 부산의 ‘비읍(ㅂ)’을 기본 모티브로 혁신과 개방, 관문의 도시인 부산을 상징화했다. 도시 슬로건은 해양도시로서 부산과 세계를 연결하고, 역시와 미래가 함께 공존하는 부산을 나타낸다.

온라인 선호도조사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부산시 도시브랜드 공식 플랫폼인 ‘상상ON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선호도조사는 주말(3월 4일~5일)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역사(서면역, 부산역, 광안역)를 위주로, 평일(3월 6일~8일)에는 미래세대인 10대, 20대가 밀집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투표소’를 운영한다.

한편, 부산시는 오는 3월 21일,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해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서막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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