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운영하는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3일, 봄나물을 활용한 봄 시즌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냉이, 부추, 참나물, 돌나물, 죽순, 미나리 등 초록 봄나물을 활용한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 4종을 선보인다.

각 메뉴는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속 편한 한끼) ▲Powerful(활력 한끼) 키워드에 대응해 개발됐다.

왼쪽부터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자료=아워홈)
왼쪽부터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자료=아워홈)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는 육수 베이스에 백합, 우삼겹을 함께 넣어 끓인 뒤 냉이와 부추를 넣었다.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은 밥 위에 참나물, 돌나물, 부추를 올리고 연두부, 궁채(상추대)절임, 적양파, 간장 소스를 함께 비벼먹는 음식이다.

봄 담은 유산슬 덮밥은 죽순, 부추를 손질해 해삼채, 돼지고기 등 속재료와 함께 볶아낸 중화요리다.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은 오징어 볶음에 미나리를 곁들여 먹는 메뉴다.

각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신촌세브란스점,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창원한마음병원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점별 운영 메뉴는 상이하다.

한편 아워홈 푸드엠파이어는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를 '2023 J.U.M.P UP!'으로 선정하고, 건강하고 역동적인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식 한 끼를 먹고 토끼처럼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아 계절별로 ▲Joyful(즐거운 한끼) ▲Useful(간편한 한끼) ▲Mild(속 편한 한끼) ▲Powerful(활력 한끼) 키워드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Mild 식단과 Powerful 식단은 건강식 특화 메뉴로 구성했다. Mild 식단은 고단백 식재료와 통곡물, 콩류, 채소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높인 보양식이다. Powerful 메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활용한 메뉴로 기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