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AIA생명(대표이사 네이슨 촹)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기념해 지난 달 28일,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50여 명의 소아암 환아 및 가족들을 초대한 가운데 '별을 모아 Wish' 콘서트를 개최했다.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는다는 소명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출범한 '청년정신건강사업'(YM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청년정신건강사업은 그 대상과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번 콘서트 또한 이러한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다.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소아암 환아 및 가족들 50여 명이 초대된 가운데 '별을 모아 Wish' 콘서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AIA생명)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소아암 환아 및 가족들 50여 명이 초대된 가운데 '별을 모아 Wish' 콘서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AIA생명)

콘서트의 총감독은 피아니스트 김자혜가 맡았으며, 디즈니 OST를 포함한 곡들을 연주했다.

게스트로는 '소아암 희망전도사' 유튜버 도위시(Do Wish)가 초청됐다. 도위시는 소아암 완치를 경험한 유튜버로, 자신의 어릴 적 투병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왔다.

뉴 미디어를 활용한 아트 테라피 시간도 마련됐다. 아이들은 음악과 함께 몸치료(몸으로 하는 심리치료)와 미술치료(미술 활동을 통한 심리치료)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과 재미를 얻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많은 사람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기 위해 지난 수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신체적인 건강만큼 정신적인 건강도 중요하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소아암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에서 피아니스트 김자혜 님과 '소아암 희망전도사' 유튜버 도위시 님이 선사해 준 아름다운 음악과 영감을 통해 환아와 가족들의 정신적 안정을 돕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 20년 동안 소아암 환아(이하 환아)들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매월 임직원과 마스터플래너(보험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한 기부금에 회사의 펀드가 더해진 '꿈나누기 기금'을 통해 환아들의 치료비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작년 12월 누적금 기준으로 약 13억 4000만 원에 이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