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제의 잔혹한 역사는 결코 잊어서는 안 되며 역사는 지울 수가 없다”
“민주당, 근거 없는 폄훼보다 함께 머리 맞대어 양국관계 정상화 위해 지혜를 모아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과 관련 “우리는 일제의 잔혹한 역사는 결코 잊어서는 안 되며, 역사는 지울 수가 없다”면서도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은 윤석열 정부의 대승적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사진=연합뉴스)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사진=연합뉴스)

7일, 김석기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신 한일관계를 열어야 한다는 의지가 반영된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은 2018년 문재인 정부 때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 이후 지속돼 온 한일간의 극한 갈등을 풀고, 갈등과 반목을 넘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윤석열 정부의 대승적인 결단”이라고 평가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어 “강제징용 문제는 전 정부 누구도 해결하려고 나서질 않았다”며 “그로 인해 한일관계는 국교 정상화 이후 최악의 선택을 거듭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윤석열 정부가 정치적 부담을 감수하면서까지 이런 결단을 내릴 수 있었던 것은 반드시 한일 간 미래의 문을 열어야 한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뒷받침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정부의 이러한 주도적 해결 노력은 대한민국의 국격과 국력이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고령의 피해자분들이 한 분이라도 더 살아계실 때 해결해야 한다는 국가의 책임과 절실함이 있었기에 윤석열 정부가 그 첫걸음을 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사무총장은 “윤석열 정부의 대승적인 결단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획기적인 협력과 파트너십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환영했다”며 “강제징용 등 일제식민지 지배에 대한 개인별 배상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한국과 일본의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는 상황으로 인해서 양국 간 소모적인 경제안보 갈등이 장기화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도 직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대일 굴욕외교, 폭거이자 치욕이라며 파기까지 요구하고 있다”며 “1998년의 김대중-오부치 선언을 기반으로 한 윤석열 정부의 결정을 친일 굴욕이라고 한다면 김대중 전 대통령이 친일이고, 토착왜구라는 말 아닌가. 김대중 정신을 계승한다던 민주당이 이제는 자기 부정까지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사무총장은 “문재인 정부는 징용공 판결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은 커녕 폭탄돌리기 하듯이 무책임하게 철저히 방치해왔다”며 “또 어렵게 성사된 한일 양국 간 위안부 합의를 손바닥 뒤집듯 뒤집으며 불필요한 외교 갈등을 자처하였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위안부 합의 당시 생존해 계시던 47분의 피해자분들이 이제 많이 돌아가시고 10분밖에 남지 않았다”며 “그때까지 문재인 정부는 아무런 조치 없이 그대로 방치를 해놓고 말로는 피해자 중심주의 운운하는 무책임의 극치를 보여준 게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반일감정을 부추기는 것이 자기들 선거에 도움이 된다며 죽창가를 부르라며, 반일 몰이로 국내 정치에 이용하면서 한일 양국관계를 최악으로 치닫게 만든 장본인이 바로 문재인 정부다”라고 맹공을 가했다.

김 사무총장은 “지금 대한민국의 안보 상황은 매우 엄중하다”며 “동북아의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발 위기, 중국의 패권주의 강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국제정세를 감안할 때 한일관계 회복과 한미일 협력 강화의 필요성은 어느 때보다도 더욱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김 사무총장은 “이제 일본 정부의 진심이 담긴 적극적인 조치가 이어져야 한다”며 “미래지향적 한일관계의 새로운 발판은 일본의 전향적이고, 가시적인 후속조치에 달려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일제의 잔혹한 역사는 결코 잊어서는 안 되며 역사는 지울 수가 없다”며 “하지만 과거에 사로잡혀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까지 거부하는 것은 국익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 국익 앞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외교에는 당리당략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미래 지향적인 한일관계의 새 장을 열기 위한 정부의 결단에 민주당은 근거 없는 폄훼보다는 함께 머리를 맞대어 양국관계 정상화를 위해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