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선대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철학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의 두 번째 시상식이 6일 서울 삼청동 뮤지엄한미에서 열렸다.

이번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권 박사(책임연구원)가, 만 45세 미만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젊은연구자상'은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강지훈 교수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김혜영 교수가 받았다.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유권 박사, 임성기재단 이관순 이사장, 강지훈 교수, 김혜영 교수. (사진=한미약품)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유권 박사, 임성기재단 이관순 이사장, 강지훈 교수, 김혜영 교수. (사진=한미약품)

이관순 이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세 분의 수상자들은 높은 수준의 과학적 업적과 더불어 이 상이 지향하는 신약개발 분야 응용 가능성이 높은 연구 결과가 평가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고 말했다.

임성기재단이 주관하는 임성기연구자상은 의학, 약학, 생명과학 분야 석학들로 이뤄진 독립된 심사위원회가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억 원을, 젊은연구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00만 원을 수여한다.

시상식에는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을 비롯한 임성기 선대 회장 가족과 임성기재단 이관순 이사장, 수상자 3명과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이 열린 뮤지엄한미는 한미약품 공익재단 가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한미사진미술관이 최근 서울 삼청동에 새로 건립한 뮤지엄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