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 말레이시아 해외협약산업체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2개 과정에 연수생 35명, 총 3억4500만원 지원(1인당 약 1000만원)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K-Move스쿨 운영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9년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계명문화대학교 전경.(사진=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 전경.(사진=계명문화대)

14일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지난 2015년부터 K-Move스쿨 운영기관에 선정돼 글로벌 인력양성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은 2017년과 2018년, 2020년 K-Move스쿨 운영기관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는 등 매년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K-Move스쿨 운영기관 평가에서는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2가지 평가(운영기관, 연수과정)에서 모두 평가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아 대학의 교육 인프라와 프로그램 및 실적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K-Move스쿨은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정부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계명문화대는 올해 K-Move스쿨 과정으로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20명) ▲호주 CertificateⅢ in Hairdressing 자격취득 취업연수과정(15명) 등 2개 과정을 신청해 최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총 3억4500만원(학생 1인당 약 1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계명문화대는 2개 과정에 35명의 학생을 선발해 국내와 해외에서 어학교육 및 직무교육 등 600시간 이상의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 후 해외 산업체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교육비 전액과 교재비, 항공권, 자격증 응시료, 비자발급비 등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지원한다.

제1호 계명컬처센터 'KCC/London' 현판식 모습.(사진=계명문화대)
제1호 계명컬처센터 'KCC/London' 현판식 모습.(사진=계명문화대)

말레이시아 글로벌 기업체 인력양성 연수과정은 20명의 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은 국내와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 어학교육 및 직무교육을 거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페낭에 있는 글로벌 IT 기업과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에 취업할 예정이다.

호주 CertificateⅢ in Hairdressing 자격취득 취업연수과정은 15명의 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들은 국내와 호주에서 내년 3월까지 약 8개월간 외국어 및 직무교육을 실시해 Certificate III in Haridressing 자격을 취득한 후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Moe & Co 등에 취업할 예정이다. 

박승호 총장은 "우리대학은 9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을 비롯해 파란사다리사업, 글로벌현장학습 등 정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해외 취업 및 연수사업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해외취업 교육 인프라와 취업지원 노하우를 갖고 있다"며 "해외 취업시장이 다시 예전으로 회복되고 있는 만큼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해 전국 전문대학으로는 최대인원인 273명의 학생들을 7개국(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진행된 해외어학연수 및 글로벌 현장학습 등에 참여시켰다.

또 올해 1월에는 영국 런던에 해외 거점센터인 '계명컬처센터'를 오픈해 대학 국제화 및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