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대구한의대학교 메디푸드HMR산업학과와 농식품산업분야 연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와 농식품산업분야 연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성군)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와 농식품산업분야 연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성군)

주요 협약내용은 식품산업 및 현장 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농산물 가공 상품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등이다.

양 기관은 HMR 제품, 메디푸드, 대체식품 등 미래 식품산업 성장에 발맞춰 지역 식품산업활성화 및 미래식품산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상호 적극 교류하고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수진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달성군은 농산물가공창업농업인들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수년간 노력해 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가공 산업에 날개를 달고 달성군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난희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과장은 "식품산업이 많이 변하고 있기에 우리 학과에서는 미래식품산업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달성군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센터를 통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달성군 농업인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 2018년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개소한 이래 꾸준히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개발 및 연구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달성군 농업인의 가공창업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지역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컨설팅 및 가공시설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창업 및 식품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실시 등 달성군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