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교육감 “메세지는 무엇인지, 어른으로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1일 메가박스 홍성내포점에서 도교육청 공직자들과 정주리 감독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1일 메가박스 홍성내포점에서 도교육청 공직자들과 정주리 감독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1일 메가박스 홍성내포점에서 도교육청 공직자들과 정주리 감독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이날 영화 상영에 앞서 “우리 시대 아픔을 다룬 영화가 12편 정도 되는 것 같다”며 “감독이 영화를 통해 주고자 하는 사회적 메시지는 무엇인지, 우리는 지금 교육 행정기관에서 근무하는 사람으로서, 또 어른으로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 소희’는 지난 2017년 1월 특성화고 졸업을 앞둔 학생이 콜센터 계약해지 방어팀에서 현장실습생으로 일하면서 감정노동과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영화는 오후 3시쯤 시작됐으며 138분간 상영됐다. 영화 상영 중 슬프고 안타까운 장면에 눈물을 흘리는 공직자들도 다수 보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영화가 끝난 뒤 눈물을 닦고 조용히 영화관을 빠져나갔다.

한편 지난 2월 8일 개봉한 ‘다음 소희’는 2022년 제75회 칸영화제 국제비평가 주간 폐막작으로 상영됐고 다수 영화제에서 감독상, 관객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