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ㆍ완도 수산고등학교 관계자 초청 외부강연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완도해경이 외부 전문기관을 초빙해 구조대ㆍ파출소 요원 등 최일선 현장부서의 구조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완도해경이 외부 전문기관 강사를 초빙해 구조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완도해경)
완도해경이 외부 전문기관 강사를 초빙해 구조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완도해경)

완도해경이 지난 15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완도 수산고등학교와 같은 분야별 전문기관을 초청해 완도해경 각 부서 과ㆍ계장, 구조대, 함정 및 파출소 등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강사의 △어선ㆍ상선ㆍ여객선 등 선박 설계도 강의 △침몰ㆍ전복 등 각종 해양사고 현장대응 방안 등 최근 대두되는 침수ㆍ전복 사고의 구조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또 완도 수산고등학교 교사 고유라, 김지훈의 완도 주변 해역 어선ㆍ어구ㆍ어법의 종류 및 특징을 중심으로 해양경찰 구조ㆍ치안활동 중 반드시 숙지해야 할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완도해경 관계자는“외부 전문기관 초빙 교육을 통해 작은 변화의 흐름도 놓치지 않고,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구조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