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가 21일 2023년 1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21일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 2023년 1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 추진.(사진=경남농협)
21일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 2023년 1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 추진.(사진=경남농협)

희망동행 프로젝트는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지원제도’를 통해 신용회복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물품 전달, 농가일손돕기 등의 활동으로 재기를 지원하고, 의지를 북돋는 프로젝트다.

경남서부지사에 따르면 1분기 방문 대상자로 선정된 채무자 A씨는 과거 함양산청축협 조합원으로서 과거 축산업 경영을 위해 영농자금을 대출받았으나, 지속적인 적자경영으로 인해 대출이 부실화됐다.

현재는 고향에서 소규모 임대농 일을 하며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A씨는 “채무변제에 있어 농협자산관리회사의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힘을 내 농업인으로서의 재기도 성공해보이겠다”고 다짐했다.

경남서부지사 관계자는 “희망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농업인들의 경제적 재기를 응원하며, 우리의 존재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지원제도를 통해 금융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농업인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신용회복을 도와주고, 경제적 재기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