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 화상병 사전방제 독려...배꽃 개화 초기 2차 방제

[경남=뉴스프리존]김태진 기자=  하동군은 배꽃이 피는 봄철 과수 화상병 사전방제가 효과가 큰 만큼 과수농가의 적극적인 방제를 독려하고 나섰다.

하동군은 이와 관련 지난 2월부터 3월15일까지 총 145ha 분량의 과수 화상병 사전 방제약제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동군, 과수 화상병 배꽃 피는 봄철 사전방제가 특효과수 화상병 사전방제 독려...배꽃 개화 초기 2차 방제 하동군은 배꽃이 피는 봄철 과수 화상병 사전방제가 효과가 큰 만큼 과수농가의 적극적인 방제를 독려하고 나섰다.하동군은 이와 관련 지난 2월부터 3월15일까지 총 145ha 분량의 과수 화상병 사전 방제약제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과수 화상병’은 국가 검역병해충으로 지정된 세균병으로, 1그루만 병징이 나타나도 과수원 전체를 오염시킬 수 있는 무서운 병이지만 하동군은 아직 화상병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과수 화상병이 유입되면 관련 과원을 폐원하거나 향후 몇 년간 배 농사를 지을 수 없게 되며, 현재 순조로운 호주 수출길도 막히게 되는 등 예상되는 피해가 막심하다.과수 화상병 사전방제는 3차에 걸쳐 이뤄져야 하며, 하동군은 지난 3월10일을 기준으로 1차 방제는 완료했다.하동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차, 3차 방제는 꽃피는 시기에 집중적으로 이뤄져야 하는데 지난 21일 첫 꽃이 피었다”며 “개화초기에 2차 방제를, 만개기에서 낙화전까지 3차 방제를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꽃.(사진=하동군) 

‘과수 화상병’은 국가 검역병해충으로 지정된 세균병으로, 1그루만 병징이 나타나도 과수원 전체를 오염시킬 수 있는 무서운 병이지만 하동군은 아직 화상병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과수 화상병이 유입되면 관련 과원을 폐원하거나 향후 몇 년간 배 농사를 지을 수 없게 되며, 현재 순조로운 호주 수출길도 막히게 되는 등 예상되는 피해가 막심하다.

과수 화상병 사전방제는 3차에 걸쳐 이뤄져야 하며, 하동군은 지난 3월10일을 기준으로 1차 방제는 완료했다.

하동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차, 3차 방제는 꽃피는 시기에 집중적으로 이뤄져야 하는데 지난 21일 첫 꽃이 피었다”며 “개화초기에 2차 방제를, 만개기에서 낙화전까지 3차 방제를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