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미래 인재를 위한 첫걸음 응원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거창군은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보임용 기간을 거치고 정규공무원으로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 29명에게 ‘축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꽃바구니’를 전달하며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신규 공무원의 시보 해제를 다 함께 축하해 주고 덕담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021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2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에서 ‘축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격려하고 있다.(사진=거창군)
2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에서 ‘축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격려하고 있다.(사진=거창군)

이번 새내기 공무원들은 지난해 10월11일 신규교육을 마치고 시보공무원으로 발령받아 지금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업무를 열심히 익혀왔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처음 접해보는 공문서 작성과 민원응대 등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많은 도움을 주신 선배 공무원들 덕분에 시보기간을 잘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친절하고 일 잘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공직자의 일원이 된 오늘의 정규 임용을 늘 기억하면서 어느 자리에 있더라도 늘 준비하는 자세, 연구하는 자세를 갖춰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거창군 발전에도 힘써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시보는 공무원 임용후보자가 정식 임용 전 일정 기간을 두는 것으로, 시보 기간 중 근무성적과 교육훈련 성적이 불량한 경우 직권면직 될 수 있으며, 5급은 1년, 6급 이하는 6개월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