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배우 박병은이 ‘더네이버’와 함께 진행한 화보를 23일 공개했다.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공개된 화보 속 박병은은 작품에서 보여준 말끔한 슈트 차림의 카리스마있는 모습과 달리 위트있는 편안한 스타일과 장난기 많은 표정을 선보여 팔색조 배우의 진가를 드러냈다.

40대가 되면 인생 가치관이 달라진다는 박병은은 “친구들이 아이 사진을 자랑하는 걸 보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의미있는 삶이란 생각이 든다”며 “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면 더 좋은 거고, 함께 운동하면 더더욱 좋고, 극적인 즐거움을 좇기보다는 지인들과 맛있는 안주에 적절한 술 한잔 마시면 그게 행복이더라”라고 말했다.

긴 무명 배우 시절을 견디고, 묵묵히 연기를 고집할 수 있었던 힘은 다른 직업은 생각해 본 적 없다고 답한 박병은은 배우의 매력에 대해 “카메라 앞에서 배우는 온전히 몸과 목소리로 연기해야 한다”며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직업은 배우밖에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이어 “그래서 선배 배우들을 보면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그림에는 화가의 자아나 감성이 담기지만, 배우는 자신의 감정을 어떤 매개도 없이 투영한다”며 “래서 연기를 하기로 했다. 저는 제 직업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맡은 배역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는 그는 “폭력적인 인물인데 화사한 옷을 입는 식”이라며 “깔끔한 모범생 같은 이미지가 분노할 때 더 강렬한 인상을 준다. 제 연기를 보고 이전과는 다른 시도를 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 촬영을 마친 박병은은 처음 극본을 읽고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서늘하면서도 묘한 느낌이 들었다”며 “인물 하나하나가 미스터리하고, 선산을 둘러싼 이야기가 너무 재밌게 펼쳐졌다”고 밝혔다.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박병은 ⓒ더네이버 제공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