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 국내 플랫폼 기업 간 생태계 조성 위한 맞춤형 정책 지원 방안 마련해 대구를 명실상부한 디지털 거점도시 조성 계획

[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지역 디지털 혁신을 위한 플랫폼 기업 협력 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민의 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지역 디지털 혁신을 위한 플랫폼 기업 협력 방안 모색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홍석준 의원실)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이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역 디지털 혁신을 위한 플랫폼 기업 협력 방안 모색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홍석준 의원실)

홍석준 의원이 주최하고, 대구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 SW융합클러스터 대구센터, 영남일보, TBC가 함께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대구를 중심으로 지역 디지털산업의 현안을 공유하고, 카카오, 더존비즈온, 네이버 등 국내 유수 플랫폼 기업들의 지역 디지털산업 지원 및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디지털 혁신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수성 알파시티 일대를 국내 최대 규모의 거점으로 조성 중인 대구의 경우 향후 역외 대기업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남겨져 있는 만큼 플랫폼 기업의 협력 방안은 물론 이번 세미나에서 도출될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원 정책에 주목해왔다.

먼저 발제를 맡은 더존비즈온 송호철 대표는 '플랫폼 기업의 지역혁신 지원방안'을 주제로 행정, 의료 등 분야별 데이터 센터 사례를 제시하며 "데이터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과 데이터 기반의 지역 산업 생태계를 이끌어갈 컨텐츠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과 플랫폼 기업의 협력방안 제언'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재희 상무는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와 민간기업 간 상호 이익 기반의 설계로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홍석준 의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구를 비롯한 지역 디지털산업 혁신을 위한 플랫폼 기업들의 역할과 향후 지원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도출할 수 있었다"며 "특히 대구의 경우 수성 알파시티 일대를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산업 거점으로 조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대구와 역외 플랫폼 기업 간 생태계 구축 및 지원, 상생 방안을 마련하는 데에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