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모터스포츠 프로 선수 육성을 위한 '금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육성 선수로 선정되면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의 멘토링,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메인 드라이버와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 트레이너가 지원되며 공식 주행 성능 테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레이싱 타이어 테스트, 국내 모터스포츠 경기 출전 기회도 주어진다.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송영광 선수 (자료=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송영광 선수 (자료=금호타이어)

금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첫 번째 후원 대상자는 송영광 선수가 선발됐다. 송영광 선수는 2019년도 카트를 통해 모터스포츠에 입문한 이후 2021년 17세의 나이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GT1에 데뷔했다. 이번 시즌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소속으로 CJ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윤장혁 상무는 "금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이 세계 수준의 레이서를 희망하는, 가능성 있는, 젊은 인재의 등용문이 되기를 희망한다. 금호타이어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증명하는 것 외에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