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창농협 쌀, 미국·캐나다서 인기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거창군은 30일 동거창농협 경제사업장에서 구인모 군수, 이재현 동거창농협 조합장 및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 쌀 미주 수출 10만불 달성 기념 선적식을 가졌다.

30일 동거창농협 경제사업장에서 가진 거창 쌀 미주 수출 10만불 달성 기념 선적식.(사진=거창군)
30일 동거창농협 경제사업장에서 가진 거창 쌀 미주 수출 10만불 달성 기념 선적식.(사진=거창군)

거창 쌀은 지난해 12월 ㈜경남무역을 통해 쌀 20톤을 미국에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쌀 수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선적된 쌀 20톤은 지난해 거창군이 주최한 ‘미주시장 개척 마케팅 행사’에서 동거창농협과 뉴저지 유통벤더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지난 2월에는 동거창농협 자체 브랜드인 ‘하데이쌀(골든퀸)’을 캐나다로 수출해 미주시장 총 수출액 10만불을 달성했다.

이재현 조합장은 “앞으로도 거창의 우수한 쌀을 해외에 알리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해 동거창농협의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 쌀 미주 수출 10만불 달성을 축하하고,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한 우리 농민들의 노력이 미주시장에서 인정받아 쌀 수출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번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거창 농산물의 수출시장 개척과 유망품목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