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와 코오롱글로벌㈜는 지난 30일 상화로 입체화 사업에 계획된 826억원 상당의 하도급 공사에 100% 지역업체가 참여키로 확약했다.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사진=대구시)

상습 정체 구역인 달서구 유천동에서 상인동을 총연장 3066m 지하터널로 연결하는 상화로 입체화 사업 주관사인 코오롱글로벌㈜는 이날 대구시를 방문해 전국업체를 대상으로 입찰이 진행 중인 개착부(종점, 나들목) 토공업 입찰을 취소하고 대구지역 업체로 제한해 재입찰하는 등 지난 2021년 6월에 대구시와 협약한 하도급 공사금액 90% 이상 지역업체 참여를 다시 한번 확약했다.

따라서 특수공법 도입으로 지역에 유경험 업체가 없는 터널 본선공사를 제외한 개착부(시점, 종점, 나들목) 토공업과 계측, 건축·기계·전기·조명 등 다음달부터 오는 2026년 10월까지 발주하는 826억원 상당의 하도급 공사는 100% 지역업체가 참여한다.

대구시와 코오롱글로벌㈜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오는 2027년 준공 예정인 상화로 입체화 사업이 하도급 100% 지역업체 참여로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