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 시제품 평가회」 개최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당마을 파밍스페이스에서 인당마을 주민협의체와 부녀회, 인당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 시제품 평가회’를 개최했다.

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 시제품 평가회 사진 (사진=함양군)
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 시제품 평가회 모습 (사진=함양군)

 ‘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인당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인당마을이 가지고 있는 마을 자원인 70년 전통의 3대째 이어오는 ‘청국장’과 함양군이 가지고 있는 ‘산양삼’이라는 지역자원을 결합하여 구축한 지역 브랜드다.

 이번 시제품 평가회는 지난해 ‘인당마을 산양삼청국장 최종 관능평가’에서 선정된 산양삼청국장을 활용하여 개발한 ▲냄새 없는 산양삼청국장 ▲냄새 나는 산양삼청국장 ▲산양삼청국장 햄버거패티 ▲산양삼청국장 과자 ▲산양삼청국장 빵 ▲ 산양삼청국장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을 주민들과 시식하고 평가 및 의견을 수렴, 레시피 수정·보완을 통하여 2차, 3차 평가회(총 3회)를 거쳐 최종 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인당마을 특화상품 고도화사업은 주민참여형 산양삼청국장 특화상품 레시피 개발로 경남의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으며, 단순한 시제품 개발이 아닌 인당마을만의 경제적 가치와 정체성을 정립하고 경쟁력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추진할 예정이다.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손재현 센터장은 “함양이 가지고 있는 자원들을 결합하여 발굴한 인당마을 브랜드가 인당마을 주민들을 중심으로 자립화·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