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HK이노엔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무 심기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21일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최근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HK이노엔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활동을 재개했다.

HK이노엔 임직원들이 나무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 임직원들이 나무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이번 캠페인은 ▲나무 심기 ▲씨앗 키우기 두 가지 활동으로 운영됐다. 나무 심기 활동으로 임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헛개나무 총 100그루를 심었다. 헛개나무는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수'로, 숲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존은 물론 기후위기에 도움을 주는 식물이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은 비대면 활동인 씨앗 키우기 활동에 참여했다. 이 활동은 도토리 씨앗이 담긴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화분)을 집, 사무실에서 100일 간 키운 후 노을 공원에 옮겨 심는 비대면 나무 심기 활동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 씨앗 키우기 활동에는 총 50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