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오운석=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위원장 김관영)가 서울에서 개최되는 ’스포츠 기자들의 올림픽‘ 제85회 세계체육기자연맹(AIPS)총회에 9일(화) 참석하여 100여개 나라 220여명의 전 세계의 외신기자들 앞에서 전라북도를 알리고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막판 붐엄 조성에 힘썼다.

김관영 조직위원장(전라북도 도지사)이 전세계 외신기자들에게 전라북도와 아태 마스터스대회를 알렸다.(사진-전북도청)
김관영 조직위원장(전라북도 도지사)이 전세계 외신기자들에게 전라북도와 아태 마스터스대회를 알렸다.(사진-전북도청)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체육기자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세계체육기자연맹(AIPS)총회는 1924년 파리올림픽 기간에 국제 체육기자들의 협력 강화를 목표로 창설된 153개국 회원9,500여명 이상이 활동하는 전 세계 스포츠 미디어 행사 가운데 최대 규모의 행사로 국제 스포츠계 현안과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등을 토론하는 자리다.

태마스터스대회 조직위는 9일(화) 오전 10시에 아시아스포츠기자연맹 시상식에 참석하여 대회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그동안의 대회 준비상황 등 브리핑에 이어 오후에는 김관영 조직위원장(전라북도지사)이 직접 세계체육기자연맹 총회에 참석하여 전라북도의 다양한 매력과 아태대회 전반에 대해 전 세계 외신기자들 앞에 알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관영 조직위원장(전라북도지사)은 “전 세계 최대규모의 스포츠 미디어 행사에 초청되어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국제행사인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와 새만금 세계잼버리 대회 등 전라북도의 매력을 전 세계의 외신기자분들 앞에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이후에도 국제스포츠행사 유치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전라북도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18년째 세계체육기자연맹을 이끌고 있는 지아니 멜로(Gianni Merlo,이탈리아) 회장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회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레온츠 에데르(Leonz Eder, 스위스)등이 참석하고, 2023전북아태마스터스대회 개막식 성화봉송 마지막 주자로 참석하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탁구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 위원 등 국제 체육계 인사들이 참석해 스포츠를 통한 연대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세계체육기자연맹 소속 기자 중 아시아지역 외신기자 등 15명이 2023 전북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 대회 개회식에 참석하기로 하는 등 대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는 12일부터 20일까지 전라북도 14개 시군 일원에서 2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전세계 71개국 14,177명이 참가하여 역대 대륙별 마스터스대회 중 최대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