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의 매력 60개, 공존문화도시의 가치 표현 주제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속초민예총은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23 예술축전 ‘취향의 발견’을 엑스포 분수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12일 속초민예총은 이번 예술축전은 민예총의 다양한 예술을 시민이 일상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문화예술체험 행사로 올해는 특히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사업으로 더욱 풍성하게 준비됐다고 전했다. 

속초민예총 2023 예술축전 홍보 포스터
속초민예총 2023 예술축전 홍보 포스터

2023 예술축전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엑스포 분수광장 무대에서 레드카펫으로 입장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속초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겸 영화감독 윤철형이 지역사회자와 공동 사회로 진행한다.

올해 특별 이벤트로 마련한 행사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시민참여 ‘릴스(숏폼) 챌린지 대회’로 참여는 구글폼으로 사전신청 후 ▲‘속초시 승격 60주년 기념 퍼포먼스’ ▲‘속초의 매력’ ▲‘공존문화도시 속초의 가치’를 표현하는 퍼포먼스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행사 당일 정해진 장소에서 릴스(숏폼) 챌린지 영상을 촬영하여 개인 SNS에 올리면 심사 후 6월 초에 리조트 숙박권 · 닌텐도게임기 · TV 등의 다양한 경품을 시상한다. 

예술축전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원데이클래스로 ▲속초 아리랑 공연과 떡메 치기 체험 ▲버나 돌리기와 장구가락 등의 우리 문화 체험 ▲전통혼례복을 입고 꽃가마 포토존 특별체험 및 버스킹 참가자 오디션을 통한 클래식체험 ▲셔플댄스 배우기 체험 ▲실용음악 나도 가수다 등의 체험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친환경 공예품 만들기 체험, 속초 등대시계, 팽이 만들기 체험과 유명배우 겸 영화감독 윤철형의 드라마 대본 읽기와 연기체험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예술축전은 속초시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발견하여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시민분들이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속초시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