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사천시)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사천시)

이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정보∙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27일 첫 강의를 시작해 7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회에 걸쳐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시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진행한다.

세부 내용은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이용자 교육, '책 읽어 주세요(동화구연)', 독서 전문강사가 강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포의 새우눈’ 미우 작가의 깡통 인형극 공연, ‘오늘부터, 마음동화’ 신주백 작가의 감정일기 독후 활동 등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독서문화 향유 기회 제공으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