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위촉식과 첫 회의 가져

[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창녕군이 26일 군정회의실에서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가졌다.

26일 창녕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모습.(사진=창녕군)
26일 창녕군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모습.(사진=창녕군)

지난 1월1일부터 시행된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는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시행 계획의 수립 심의 등 창녕군의 인구정책 전반에 대해 자문∙심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회는 조현홍 부군수를 비롯해 인구업무 관련 부서장, 군의원, 대학교수, 연구위원과 기관단체장 등 총 17명으로, 인구감소 대응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들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창녕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시행계획’ 수립안을 심의∙의결했다.

26일 성낙인 창녕군수가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창녕군)
26일 성낙인 창녕군수가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창녕군)

특히 창녕군의 5개년간의 전반적인 인구정책 추진에 관한 사항들이 담긴 이날 의결된 기본계획은 ▶인구 활력 증대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지역혁신 미래인재 육성 ▶누구나 살고 싶은 생활환경 조성 등 4개 전략 아래 20개의 실천과제와 44개 세부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은 전국 대부분의 군 단위 지자체가 처해 있는 어려운 현실”이라며 “지역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중장기 정책을 수립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