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 새마을회와 자매결연단체인 대구 남구 새마을회(회장 이현숙)회원 40여명이 농번기를 맞아 지난 26일 쌍림면 신곡리 소재 농가를 방문해 영농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구 남구 새마을회(회장 이현숙)회원 40여명이 농번기를 맞아 지난 26일 오전 고령군 쌍림면 신곡리 소재 농가를 방문해 영농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대구 남구 새마을회 회원 40여명이 농번기를 맞아 지난 26일 오전 고령군 쌍림면 신곡리 소재 농가를 방문해 영농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지원받은 농가는 "대구 남구에서 이곳 쌍림까지 먼 길을 한걸음에 와주시고 이렇게 영농봉사활동을 해주셔서 남구 새마을회 여러분께 너무 감사드린다.무엇보다 일손이 부족해 어떻게 할지 걱정이었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중규 고령군 새마을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 새벽부터 영농봉사활동을 위해 달려와 주신 이현숙 회장님을 비롯한 남구 새마을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봉사활동이지만 내 일처럼 열심히 해주시는 모습에 같은 새마을회 가족으로써 뿌듯함을 느낀다. 고령 새마을회도 남구 새마을회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새마을회는 오는 6월 직공장협의회에서 개진면 농가를 방문해 영농봉사활동을, 새마을문고에서는 운수면 소재 가구를 대상으로 독서생활화를 위한 LED등 교체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