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부터 2일간
'수학으로 즐기는 방탈출 축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 전국 교육기관 최초 '수학 방탈출 축제'가 열린다.

'수학으로 즐기는 2023 방탈출 축제' 포스터.(사진=경산교육지원청)
'수학으로 즐기는 2023 방탈출 축제' 포스터.(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산수학체험센터는 다음달 2일부터 이틀간 남부미래교육관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 '수학으로 즐기는 2023 방탈출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보드게임 축제는 경산수학체험센터의 핵심 체험 주제인 방탈출을 확대 적용해 실내와 야외에 학교별 방탈출 부스 20종과 야외 AR·VR 방탈출, 방탈출 운동회, 대규모 방탈출, 개방형 방탈출, 방탈출 버스, 메타버스 방탈출, 방탈출 보드게임 등의 13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보드게임 축제에는 경산뿐만 아니라 경주, 구미, 청도, 포항에서 28명의 수학교사들과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한다.

'수학으로 즐기는 2023 방탈출 축제'는 다음달 2일 오전에는 학교 단체 예약으로 운영하고, 2일 오후와 3일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예약은 모두 현장예약으로 경산수학체험센터를 방문해 예약 후 축제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축제에는 센터 내 주차가 불가하고, 다음달 3일의 경우는 성암초등학교 주차장을 이용한다면 셔틀 버스를 타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