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 이창재 대표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년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개인부문 정부포상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 마련과 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앞장선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 및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창재 대표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지원과 유연하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통한 고용평등 실현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창재 대표는 "나이, 성별, 연차, 국적 구분 없이 모든 직원이 평등함을 느끼고 회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라며 "임직원이 일과 삶 모든 분야에서 안정감을 얻고 자율적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보완 및 보강해 대웅제약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이창재 대표(왼쪽)가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산업포장을 수상한 뒤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이창재 대표(왼쪽)가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산업포장을 수상한 뒤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이번 유공자 선정은 성차별 개선, 성희롱 예방, 여성관리자 확충, 모성보호제도 확충, 여성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 등에 대한 실적(재직 및 공적기간, 공적사항)을 서면 방식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대웅제약은 2016년, 나이·연차·성별·국적 상관없이 성과와 역량으로 평가받는 직무급 제도를 도입했다. 이후 능력 있는 젊은 여성인재들이 직책자로 발탁돼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으며, 현재 주요 직책자 중 여성 비율도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또 직장어린이집 리틀베어를 지난 2011년 설립해 워킹맘∙대디를 지원했으며, 임신, 육아기에 근로시간단축제도 등 유연근무제도를 장려 및 운영해 왔다.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도 활성화돼 10일 이상 출산휴가 사용자 비율은 지난해 기준 61%로 전년(56%)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근속 5년마다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주어지는 1개월의 '장기리프레시 휴가' 제도도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이 같은 정책을 펼친 결과 대웅제약 여성 임직원 수는 해마다 늘어 그 비율이 현재 약 40%에 달한다. 또 올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최고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 주관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회사'로 뽑히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