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30일, '잇몸건강24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잇몸 관리의 중요성과 잇몸 관리법을 소개했다.

동국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잇몸 건강 향상을 위한 잇몸 관리나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매달 전달하고 있다.

잇몸병은 40대부터 유병률이 높아지는 질환이다. 2018 국민 건강 통계에 따르면 50대와 60대에서 각각 39.4%, 46.3%로 가장 높이 나타나며, 고혈당·당뇨, 만성 스트레스·우울증, 심부전, 류마티스 관절염, 신장염, 편두통 등 전신 질환과도 관련이 있다.

잇몸병과의 인과관계는 질환마다 상이하지만 기본적으로 잇몸 건강이 악화되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치아 탈락까지 유발하여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저작운동이 어려워진다.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하면 소화 작용과 영양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전신 건강에 악순환이 이어질 수 있다.

임플란트 식립 계획이 있거나 식립 중이라면,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치조골은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잇몸뼈로, 잇몸 겉인 치은(잇몸)에서 발생된 잇몸병이 심해지면 잇몸 속 치주인대와 치조골까지 파괴된다.

치조골 파괴 뒤 임플란트 시술을 하려고 해도 치아를 식립할 지지기반이 사라지면 시술이 어려울 수 있고, 식립 후에도 치조골이 튼튼하지 않으면 유지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건강한 치조골 관리가 필요하다.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잇몸 건강 관리 방법으로는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기본 구강건강 수칙을 지키는 것 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