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청 주관 '진로 꿈틀의 날 금융부스 체험' 참여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충남·세종팀’은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은행 직업체험과 금융진로 상담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충남·세종팀’은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은행 직업체험과 금융진로 상담을 실시했다.(사진=충남세종농협)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충남·세종팀’은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은행 직업체험과 금융진로 상담을 실시했다.(사진=충남세종농협)

농협은행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 N돌핀 10기 충남·세종팀은 이날 금산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3 행복금산 진로 꿈틀의 날에 참석해 관내 중·고등 학생들에게 학과 및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퀴즈를 통한 금융상식 키우기 등 다양한 은행직업체험을 통해 진로개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줬다.

또 농협은행 직원과 N돌핀은 참여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진로상담과 공부비법전수, 학과선택 등 진로멘토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N돌핀 충남·세종팀은 “코로나 종식으로 인해 마스크 없이 행사에 참여한 활기찬 학생들을 보면서 더 많은 에너지를 얻었고 아이들이 진로에 꿈과 목표를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남성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은 “청소년들이 쉽게 금융지식을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금융과 가까워지고 멘토링을 통해 진로개발역량 향상을 돕기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대상 진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